<현장 르포> 나 홀로 룸살롱족 노하우 공개


‘기업의 정치’가 술자리에서, 여성의 몸을 안주 삼아 이루어지는 것도 한국 직장문화의 대표적인 특성이다. 세계 어디를 가나 한국인 커뮤니티가 형성된 곳에는 어김없이 룸살롱과 단란주점이 자리를 잡는다. 다음은 당시 태화관에 있던 민족대표 중 권동진, 이갑성, 현상윤의 글 가운데 태화관에서의 일을 기록한 대목들이다.


그의 특기는 “한국교회는 타락해서 복음이 없는 곳이고 우리에게만 진리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제보자들은 사실상 그 단체만큼 곪아터진 곳이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다짐은 WBC 대표팀 모든 선수에게 해당되지 않았나 보다. 결국 눈치가 보여 개별적으로 술자리를 가진 일부 선수들로 인해 한국 야구 전체가 추락했기 때문.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차라리 회식을 하지”, “회식할 분위기가 아니어서 술집을 찾아갔구나”, “논란 일으킨 선수 공개하고 영구 제명해야 한다” 등의 비판적 반응이 이어졌다.


쏟아진 비로 이날 경기가 우천 취소 된 창원 NC 파크에선 술자리 파문의 당사자인 이용찬과 정철원이 차례로 공식사과를 했다. 공식사과 기자회견에서도 3명의 선수들은 고개를 숙이며 물의를 일으킨 것에 대해 깊은 반성의 뜻을 전했다. 김광현이 과거 "WBC 8강 이상 가면 회식하겠다"고 한 발언이 재조명됐습니다. 김광현의 해당 인터뷰는 2023년 3월 8일 호주와 WBC 조별리그 1차전을 앞두고 나온 발언으로 이미 술을 술자리를 가진 날짜 이후에 한 발언입니다. 올해 4월 오후 7시 이후 음식점과 주점의 이용액도 작년 같은 기간보다 각각 22%와 17%가 증가했다. 지금 경제 소식 구독하고 소중한 자산을 모으고 불리세요.


이어 "룸살롱에서 저렇게 수천만 원 쓰는 게 지성인인가"라고 반문했다. 이렇다 보니 수십 수백만 원의 양주를 먹고 마시며 어떤 대화를 나눴을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전문가는 룸살롱으로 초대하거나 또 이에 응해서 그 공간으로 가는 사람 사이에는 '청탁'이 있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일부에서는 룸살롱은 우리 사회 패거리 문화와 연관이 있다는 비판도 있다. 장 변호사는 “한국 정치에서 청년 제1야당대표라는 큰 획을 그은 이준석 대표에 대한 의혹을 바라보는 사람들의 심정이 다 가세연과 같지는 않다.


이후 WBC 참사가 KBO 리그의 흥행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기도 했지만, 현재 리그는 많은 팬의 관심 속에 순항하고 있다. 보도의 내용과 선수의 해명이 엇갈리는 가운데, KBO 역시 수사 기관이 아니라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 일단 경위서를 면밀히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가운데, KBO가 어떤 후속 조처를 내릴지 귀추가 주목된다.


옆에는 OOO이라는 강남 바닥에서 약쟁이로 유명한 제비와 있었다”며 “OOO은 지금의 남자친구(류성재) 이전 남자친구다. (한예슬이) 술 취한 건지 뭔지 모르겠지만 제정신 아닌 거 같더라”고 적었다. 인천경제청은 회신 공문에 “허가 당시부터 해당 지역이 지구단위계획 상 허용용도에 해당돼 용도변경 허가 과정에 문제가 없다”며 “이미 행정처리를 한 부분을 건축위원회 심의에 상정해 취소하는 것은 불가하다”고 밝혔다. 업계 관계자는 “접대비 소명 한도를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올려줄 것을 당국에 요구해야 한다는 업소주인들의 목소리도 있다”면서 “하지만 선뜻 나서서 주장을 펴기가 쉽지 않아 속만 태우고 있다”고 털어놨다. 업계 관계자는 “룸살롱 영업은 회삿돈으로 접대를 하는 법인카드 고객들에 의해 거의 좌우된다”며 “50만원으로 룸살롱 접대는 어림도 없는 데다 자기 이름 공개해가며 룸살롱에서 술 먹을 사람이 있겠느냐”고 반문했다. 하지만 전반적인 경기침체에다 접대비 제한 방침이 더해지면서 상당수 업소들이 영업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채동욱 전 검찰총장은 혼외자 의혹을 조선일보가 보도하되자 첫 반응이 ‘사실이 아니다’가 아니라 ‘모르는 일이다’였다. 윤석열 검찰총장의 경우 건설업자 윤중천의 별장접대 의혹이 한겨레에서 보도된 직후 윤총장의 첫 반응은 ‘그렇게 대충 살지 않았다’였다. 사실관계를 부인한 것이었고 추가 의혹은 제기되지 않았다”고 의혹에 대한 첫반응에 대한 사례를 소개했다.


요즘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대에 마련돼 있다는 고급 룸살롱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정치인, 재벌가 인물 등 최고급 손님만 회원제로 예약을 통해서 가려 받고 마시면 일단 기본이 천만원은 넘는다고 한다. 한국은 WBC에서 3회 연속 예선탈락했고, 이번에는 일본야구에 처참한 망신까지 당했다.


그러나 폭력적인 욕설이나 협박에 대해서는 합의 없는 형사 처벌을 추진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톱스타뉴스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유튜브 영상 제작을 금합니다. 결과도 좋지 않았던 대회, 만약 대표팀 선수들의 음주가 사실로 드러날 경우 상당한 파장이 예상된다.


한 유튜브 채널 방송이 폭로한 내용(첫 경기 전날부터 사흘 연속 고급 룸살롱에서 음주)과는 달랐다. 그러면서 “게임은 발리고 여자 끼고 아침까지 술 먹는 야구선수들 보니, 야구는 그냥 '레저'라는 말이 딱 어울린다 생각했다”고 꼬집었다. 대표팀은 3월9일 호주전, 3월10일 일본전, 3월12일 체코전까지 연이어 총 3번의 경기를 앞둔 상태였다. 또 한 매체에 따르면 해당팀의 선발 에이스나 불펜 에이스인 정상급 투수 3명이 3월 8일 밤부터 3월 11일 새벽까지 도쿄 아카사카의 고급 룸살롱에 드나든 것으로 확인됐다.

오피타임 오피타임 후기 오피타임 인천오피 오피타임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